지역행사
제7회 부산로봇경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6.08.09 14:47 | 최종수정 2016.08.09 14:47

로봇산업의 저변 확대와 미래 로봇 인재 육성을 위한 ‘제7회 부산로봇경진대회’가 8월 18일부터 8월 20일까지 3일간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재)부산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열린다. 

 

  특히, 이번 대회는 기계와 SW의 융합, 로봇 기술의 핵심인 SW분야 종목을 강화해 기존 대회에는 없었던 ‘미션창작’, ‘SW체인 리액션’ 등 종목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 부모 가족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로봇경기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함으로써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 종목은 경연, 시범, 체험 3개 분야로 실시되며 1,082개 팀 1,568명이 최종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는 △휴머노이드 댄스, 미션클리어, 로봇창작, 미션창작, SW체인리액션, 해양재활용미션, 수상장애물회피의 종목으로 진행하는 ‘경연’분야 △로봇기업과 함께 하는 미래로봇3D프린팅대회, 토스(TOSS)로봇  ‘시범’분야 △가족단위로 참가해 직접 로봇을 조립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체험’분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전시행사로 (사)부산로봇산업협회 주관으로 지역로봇산업 활성화를 위한 로봇산업 전시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부산시 김상길 ICT융합과장은 “다양한 로봇들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체험해 보는 로봇경진대회를 통해 ‘로봇’에 대한 흥미와 친숙함을 높이고, 대회기간 중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만큼 많은 시민들이 관람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면서, “부산로봇경진대회가 지역 로봇산업 육성 및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미래의 창의적인 로봇인재 발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title=





월드톱뉴스 김재익기자 (gounmal1@hanmail.net)
ⓒ 월드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월드톱뉴스 김재익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