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코로나19 극복 위한 방역 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세요!
기사입력 2020.03.30 16:24 | 최종수정 2020.03.30 16:24

title=
 

부산시, 대시민 방역 프로젝트 「세이프티 존 부산」 추진 -

코로나19 극복 위한 방역 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세요!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내일(30일)부터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고, 예방적 조치를 강화하기 위해 「세이프티 존(Safety Zone) 부산 만들기」를 추진한다.

 

  이는 부산 전역에 걸쳐 시민 모두가 함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방역 소독을 실천하는 그야말로 ‘대시민 방역 프로젝트’이다. 

 

  부산시는 내일부터 내달 5일까지를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와 더불어 ▲개인 소독(self-소독) ▲의무 소독(대규모시설, 관공서) ▲합동소독(취약시설 등 시 전역)을 추진할 방침이다.

 

  개인 소독(self-소독)은 개인이 직접 가정과 직장 등에서 스스로 주변 환경을 소독하고, 환기하는 시민 자체 방역 활동이다. 이는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과 병행하여 가정과 직장에서 활동을 자제하며 방역 소독을 통해 불안감을 해소하는 심리방역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와 구·군, 공사·공단 등 공공기관과 소독의무 대상시설(9천113개소)은 이 기간 동안 집중 소독을 실시한다. 특히, 시는 요일별로 방역대상을 지정해 소규모 시설과 그 외 취약시설 등에 보건소 방역기동반, 주민자율방역단 등 총 4천여 명의 인력으로 집중 방역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족한 소독장비나 소독약품 등도 보건소, 주민센터에서 대여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내달 5일까지 가정과 사업장에서 세정제(소독제)를 묻힌 천(수건)으로 매일 접촉하는 환경 표면(손잡이, 난간, 키보드, 전화, 수도꼭지 등)을 소독하고, 매일 2회 이상 환기하는 등 방역 소독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월드톱뉴스 배해성기자 (woaksdu81@naver.com)
ⓒ 월드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월드톱뉴스 배해성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